가장 핫한 블랙프라데이에 매장 문을 닫는 브랜드 


블랙프라이데이는 해외 직구가 유행하면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세일 기간인데요.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연중 가장 활발한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연중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는데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연말까지 어이지는 세일기간에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 가량이 차지할 정도입니다. 


이런 가장 중요한 쇼핑 기간에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업체는 아이러니하게도 판매에 총력을 다한 업체가 아니라 오히려 매장 문을 닫은 업체였습니다. 이 업체는 직원들에게는 휴가를 주고 바깥 활동을 하라고 합니다. 미국 아웃도어 용품 전문 업체 레이_REI가 바로 주인공인데요. REI는 2015년 부터 블랙프라이데이에 본사, 매장, 유통센터 등 모든 곳에 휴업을 선언합니다. 



상상은 할 수 있지만 쉽게 내릴 수 없는 결정인데요. 아웃도어 브랜드 정체성에 맞게 쇼핑하러 다니는 시간에 바깥 활동을 하도록 권장하는 것입니다. 직원들과 소비자들의 #OptOutside 해쉬태그가 달린 글을 올리면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미디어에도 여러차례 오르게 되었습니다.   


REI는 올해에는 블랙프라이데이과 추수감사절 기간에도 #OptOutside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149개 매장을 모두 닫고 온라인 판매도 중단하고 1만 2천여명의 직원에게 휴가를 주었습니다. #OptOutside 캠페인은 수 많은 기관, 단체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요. 공원을 무료로 개방하는 등 수많은 기관, 단체들이 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것입니다. 2016년에는 275개 기관이 가족, 친구와 야외 활동을 하는 이 캠페인에 함께 동참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다른 브랜드들도 캠페인에 자선 활동을 포함하도록 권하고 있는데요. Outdoor Research는 #Optoutside와 #OutdoorResearch  해쉬태그를 포함한 인스타그램 글을 올라올 때마다 장애인 스포츠 지원기관_Paradox Sports에 10달러를 기부하기로 하였습니다.



REI는 매년 수익의 70%를 아웃도어 커뮤니티에 돌려주고, 275개 비영리단체ㅡ 정부기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실내에서 벗어나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REI는 이 캠페인으로 미디어 노출만 수십억회, 소셜미디어 언급도 수십억 회가 이루어지는 결과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했고 1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을 실제로 야외활동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전 1 ···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 26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