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행동을 지배하는 잠재의식 속의 편견

Author : 프럼에이 / Date : 2016.12.30 09:00 / Category : THINK/PUBLIC

우리가 편견으로 인해 보지 못하거나 잘못된 시각으로 보고 있는 것이 얼마나 많을까요? 우리의 편견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대표적인 캠페인이 있는데요. 미국 공익광고협의회에서 8개 NGO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업 후어원을 받아 진행한 'LOVE HAS NO LABELS' 캠페인입니다. 



캘리포니아 주 산타모니카 지역에서 발렌타인 데이에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엑스레이 스크린에 해골 모양의 사람이 키스하고, 허그하고 춤추는 모습이 보입니다.  거리를 지나가는 수많은 사람들이 무엇일까 상상을 하면서 시청합니다. 그리고, 스크린 뒤에서 등장하는 사람의 모습을 본 사람들은 순간 놀라거나 감동을 하게 됩니다. 우리의 인식 속에 잠재된 편견을 생각해 보게 합니다.   



이 이벤트는 영상으로 촬영되어 SNS에 업로드 되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게 됩니다. 실제 거리에서 이 이벤트를 본 사람만 1만명에 달하고, 촬영 된 영상은 이틀만에 4천 만명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합니다. 각종 대형 미디어에서도 다루어지면서 미디어 노출이 20억회 이상이 넘습니다.  미국 영부인 미쉘 오바마 포함해 수많은 유명인들이 캠페인을 공유하기도 하였습니다.

   

사랑에는 성별이 없습니다.

사랑에는 종교가 없습니다. 

사랑에는 인종이 없습니다.

사랑에는 장애가 없습니다. 



영상 마지막에는 우리의 편견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자라는 메시지와 함께 캠페인 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캠페인 사이트(http://lovehasnolabels.com/)를 방문해보면 수많은 사람들의 콘텐츠로 가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자신의 편견을 체크해 볼 수 있는 간단한 퀴즈와 자신의 사진과 스토리를 공유하는 소셜갤러리로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수만 3백만명 가까이되며, 소셜 갤러리에 올라와 있는 사람들의 사진과 이야기만 1천건 이상, 해쉬태그는 3만번 이상 생성되었습니다.   



우리는 극복해야할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잠재의식 속에 있어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의식속 잠재된 편견은 우리도 모르게 편견으로 사람을 대하고 판단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러고 있으면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 캠페인은 우리의 편견이 얼마나 무섭게 우리 잠재 의식 속에 숨어있는지 우리 스스로 편견에 따른 판단과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게 합니다. 

신고

Tags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381-36, Seogyo-Dong, Mapo-Gu, Seoul 121-894, Korea
Copyright © from A_프럼에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