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젊은 직장인들의 트렌드, 나만의 특별한 취미만들기 '문화클래스'

Author : 프럼에이 / Date : 2016.06.30 16:30 / Category : WORK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취미생활을 즐기는 문화클래스가 인기입니다. 문화클래스는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문화클래스는 인문학콘서트, 경제강의, 운동, 제빵, 향초만들기, 목공예 등 주제가 폭넓어 나만의 관심 분야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고, 정규클래스보다 시간적 비용적으로 부담이 적어 직장인들의 새로운 여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문화클래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특별한 취미생활


문화클래스는 하루 2~3시간만 투자하면 나만의 취미를 배우고, 기념으로 남을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문화클래스가 증가하면서 전문가 영역이었던 분야와 일반인들이 쉽게 도전해보지 못한 장르의 클래스가 사랑받고 있는데요.  



참여자들은 전문지식을 얻기보단 기분전환도 하고, 시간적· 경제적 부담으로 접근하지 못했던 관심분야를 배우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클래스에 함께 참여한 사람들과 담소도 나누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동호회 활동, 친구나 지인들이 모여 원하는 주제로 수업을 받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백화점, 문화클래스로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다.  


백화점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파르나스몰 등 주요 대형 쇼핑몰에서는 매장영업시간 이후, 직장인의 퇴근 시간인 오후 7~10시에 맞춰 '스트레스 해소법', 'DSLR카메라 배우기', '반퇴이후 인생' 등 직장인들이 관심을 두는 내용에 초점을 맞춰 클래스를 운영하는데요. 


파르나스 몰 '피클(pickle)’ 클래스 


최근 삼성동 코엑스의 프리미엄 쇼핑몰인 파르나스몰에서는 파르나스가든 새단장을 기념하여 도심 속 야외정원에 어울리는 미니콘서트를 시작으로 직장인들이 퇴근 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선정(pick)한 문화예술클래스(class)인 ‘피클(pickle)’을 시작했습니다.  

 


피클은 퇴근 후 직장인들의 니즈를 반영한 문화클래스로 7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진행하는데요. Pic Talk 시간에는 개그우먼 박지선을 초청해 ‘당신은 매력적인 사람’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열어 자신감을 잃어버린 젊은 직장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퇴사학교’ 장수한 대표의 ‘이제는 꿈을 되찾을 시간’ 강연을 기획하여 반퇴시대 업무 스트레스로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어떻게 자신의 꿈과 삶을 회복할지 이야기를 나눕니다. 



Pic Play 클래스는 향기를 컨설팅 하는 ‘크리센트’와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향수를 만들어보고 제조한 향수는 참가자 개인의 이름을 라벨링한 향수 용기에 담아 증정할 예정이라고 해요. 또한, 푸드스타일리스트 제레미 서와 함께하는 달콤한 플라워 디저트 쿠킹클래스를 열어, 알록달록한 식용 꽃을 활용한 플라워 에이드와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7월 클래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SNS 후기 이벤트’로 SNS에 인증샷을 올리고 후기를 게시한 고객중 추첨을 통해 다음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참여신청▶ 파르나스몰 페이스북]


  문화클래스, 이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다. 


인문학 콘서트


요즘 인간의 존엄성과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인문학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취업문제부터 자녀교육, 노후 걱정까지 삶이 고달프고 외로운 현대인에게 인간이란 무엇인가,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 등을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대학생부터 가정주부, 직장인, 정년퇴직한 분들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문화클래스입니다. 


플라워 클래스 


플라워 클래스는 플라워박스나 가드닝처럼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꽃장식이나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 많이 참여합니다. 꽃다발 같은 기초적인 꽃꽃이 테크닉부터 캔들플라워, 플라워볼, 리스 같은 꽃을 이용한 소품을 만드는 작업도 합니다. 대부분 여성들이 많이 참여한다고 해요. 꽃을 만지고 향기를 맡으면 기분도 좋아지겠죠. 


[Photo : 중앙일보]


쿠킹클래스


쿠킹클래스는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문화클래스입니다. 여행자들의 천국 태국은 일찌감치 호텔과 레스토랑, 가정집에서 쿠킹클래스가 발달해서 미식가들의 여행코스로 유명하다고 해요. 우리나라도 쿡방 셰프들이 인기를 끌면서 나도 티비에서 봤던 멋진 요리를 만들 수 있고 그 자리에서 먹어볼 수도 있어 많이 참여한다고 하는데요. 매번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보다 내 손으로 직접 요리해보고 주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는 활동도 의미있을 것 같습니다.   


[Photo : CJ Health Care]


수제맥주


수제맥주는 공장식 맥주와 달리 여과를 거치지 않아 깊은 풍미와 깔끔한 목 넘김이 매력적인데요.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이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제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료도 다양해서 직접 나만의 특별한 수제맥주를 만들어보는 클래스로 최근 급부상 하고 있습니다. 


[Photo : waug]


문화클래스는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고 정해진 틀에 얽매이기 싫어하는 20·30세대 사이에서 신문화 트렌드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가 활발해지면서 나타난 ‘인증샷’ 문화도 문화클래스의 인기에 한몫 했는데요. 하루동안 꿈꿔왔던 취미도 배우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문화클래스 정보는 프립, 원데이클래스, 백화점문화센터 등 포털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고

Tags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381-36, Seogyo-Dong, Mapo-Gu, Seoul 121-894, Korea
Copyright © from A_프럼에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