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워크숍 ‘Free Play Fun’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워크숍 ‘Free Play Fun’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워크숍 ‘Free Play Fun’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워크숍 ‘Free Play Fun’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철학을 공유하고 담론 형성을 통해 향후 방향을 설정한다.


<프로그램>


꿈다락 기획전시 

[한 사람의 예술교육가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 Our History: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012-2018

- Multi-Voices: 예술교육 현장의 목소리와 오브제


1) Why: 꿈다락으로 들어가기 

   -꿈다락 참여계기와 예술교육에 대한 동기와 관심, 내가 생각하는 예술 또는 예술교육의 의미들-


2) Myself: 예술교육가의 삶

   -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 예술하는 교육가와 교육하는 예술가 사이의 다양한 생각지점 -


 3) Relationship: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

   -  나와 참여자들의 관계, 참여자를 바라보는 나의 시선, 관점/태도/생각의 변화와 예술 활동 경험이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생각 -


4) How & What: 내가 꿈꾸었던 꿈다락

   - 꿈다락에 대한 개인적 정의, 바라던 점, 개인적 소감과 경험 이야기 -


 5) Meditation: 새롭게 바라보고 가꾸어가는 문화예술교육

   - 문화예술교육 활동과 프로그램 운에 대한 이슈, 경계나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과 노력, 예술교육 인식 의 변화, 창의성의 발견, 참여자의 주도성과 예술교육가의 역할, 내제된 발견과 표현, 놀이 -


6) Special: 꿈다락, 문화예술교육을 말하다. 

   - 5개 테마와 관련된 소주제를 중심으로 한 예술교육가의 메시지 영상 - 


- Q-logue & A-logue: 새로운 쟁점과 답변들

- 10 Questions: 예술과 교육을 오가는 질문들



꿈다락 이야기방

[한 사람의 예술가가 만드는 문화예술교육 곳곳의 이야기] 


이야기방 1, 2 모더레이터: 김혁진

- 이야기방1 : 나는 예술가! 그리고 문화예술교육가! 두 역살 사이의 이야기

- 이야기방2 : 현장의 우연과 즉흥성, 그리고 창조적인 교육계획


이야기방 3, 4, 5 모더레이터: 양혜정

- 이야기방3 : 지역과 문화예술교육의 이슈와 상생

- 이야기방4 : 고향으로 돌아간 예술가, 예술로 꽃 피우는 지역

- 이야기방5 : 우리집 애들, 예술하고 노는 이야기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워크숍 ‘Free Play Fun’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워크숍 ‘Free Play Fun’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기획워크숍 ‘Free Play Fun’





주최/주관 _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CLIENT _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AGENCY _ ㈜프럼에이 fromA (froma.co)


BRANDING 

Creative Coordinator - tellikang

Project Management – Han Areum

Storytelling – Park Sujin

Content Curation – Jo Juri

Social PR – Lee Sunghoon


PROGRAM

Visual Identity Design – Hong Seongmi

Exhibition Director – Kim Dohyeon

Space Design & installation - UIOE

Program Director – Han Areum

Video Contents – ELMAN

Youtube Contents - Media Works

Media Production – Visual Kei

Photography – Choi Gyuyeol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